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 연휴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 Top 6

by plus1351 2024. 2. 11.
반응형

이번 설 연휴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려보자.

Top 6 소풍

 
소풍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요즘 들어 돌아가신 엄마가 자꾸 꿈에 보이는 은심(나문희). 마침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이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오자, 은심은 금순과 함께 고향 남해로 떠나기로 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를 만나며 잊고 지낸 추억을 하나둘씩 떠올리게 되는데… “다음에 다시 태어나도 네 친구 할 끼야” 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어쩌면 마지막 소풍이 시작된다
평점
10.0 (2024.02.07 개봉)
감독
김용균
출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류승수, 이항나, 공상아, 임지규, 최유리, 신예서, 최선자, 이용이, 한태일, 곽자형, 정혜자, 나호숙, 황효은, 성병숙

서울에 혼자 살고 있던 은심이 남해에서 올라온 고향 단짝 금순과 60년 만에 고향으로 내려가 옛 친구들을 만나 추억을 떠올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자식들 때문에 속 썩고, 몸은 점점 마음대로 안 움직이고, 내 뜻과 다르게 병마는 찾아오고, 그렇게 요양원에 들어간 친구를 문병하며 이게 곧 나의 일이 될 것이란 걸 알게 된다. 

장자가 왈 "인생은 소풍 나온 것이다."라고 했다. 제목을 보고 그런 의미를 담은 영화일까 추측했는데, 내 의지로 내 발로 걸어서 하는 마지막 소풍을 의미하는 제목이란 것을 알고 어딘지 씁쓸해졌다. 

이제 황혼을 지나고 계시는 부모님을 멀리 두고 자주 뵙지 못하는 지금에 가슴 한쪽이 저려오는 영화다.

Top 5 데드맨

 
데드맨
목숨값 단돈 500만원! 이름값 1000억? 이름에 살고, 이름에 죽는다!  인생 벼랑 끝, 살기 위해 이름까지 팔게 된 ‘이만재’.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바지사장 세계에서 탁월한 계산 능력 하나로 가늘고 길게 버텨온 그가 큰 거 한방 터뜨릴 절호의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그에게 돌아온 것은 1천억 횡령 누명과 자신의 사망 기사!  살아있지만 죽은 사람, 즉 ‘데드맨’이 되어영문도 모른 채 중국의 사설감옥에 끌려간 ‘이만재’.정치 컨설턴트 ‘심여사’가 그의 앞에 나타나 목숨값을 담보로 위험한 제안을 하고,‘이만재’ 때문에 아버지가 죽었다고 주장하는 ‘공희주’가 등장하면서1천억짜리 설계판의 배후를 찾기 위해 의기투합한 세 사람의 추적이 시작되는데…
평점
-
감독
하준원
출연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죽었는데 죽은 적이 없었다.'

데드맨은 사전적 의미로 죽은 사람을 뜻하지만, 영화에서는 실제로 죽은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서류상 죽은 사람을 의미하며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이름도 돈이 되는 세상. 이름을 팔고 인생도 팔았다. 이름에 살고 이름에 죽는 남자의 이야기. 과연 그는 누명을 벗도 이름을 되찾을 수 있을까.

Top 4 건국전쟁

 
건국전쟁
1945년 해방 이후 남과 북은 서로 다른 길을 걸어 왔다. 자유를 억압하고 인권을 탄압하는 공산주의 독재 국가 북한과 자유 민주주의에 기초한 경제적 번영의 길로 들어선 대한민국. 두 나라는 같은 언어, 역사, 인종을 공유하면서 어떻게 극단적인 두 나라로 갈라졌을까? 그 커다란 차이를 만든 사람은 누구였을까?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고 지켜내기 위해 애썼던 건국1세대들과 이승만 대통령의 땀과 눈물, 투쟁을 조명한 작품.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았던 대한민국 건국과 이승만 대통령의 역사” “제작기간 3년, 진귀한 기록 필름과 국내외 20여 명의 증언자를 토대로 역사적 사실을 완벽 복원하다" 
평점
-
감독
김덕영
출연
-

알고 있던 것과 다른 그의 건국이야기. 다큐멘터리 영화이건만 예매율이 이례적으로 높다. 넓은 세계관을 위해 아이들과 부모님과 함께 볼만한 영화이다.

Top 3 도그데이즈

 
도그데이즈
깔끔한 성격의 계획형 싱글남 ‘민상’(유해진). 영끌까지 모아 산 건물을 개똥밭으로 만드는 세입자 수의사 ‘진영’(김서형) 때문에 매일 머리가 아프다. 오늘도 ‘진영’과 티격태격하던 ‘민상’은동물병원에서 한 성격하는 할머니를 만나는데,다름 아닌 세계적 건축가 ‘민서’(윤여정)!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위해 ‘민서’의 도움이 절실한 ‘민상’은‘민서’에게 잘 보이기 위해‘진영’과 그녀의 반려견 ‘차장님’을 공략하기 시작한다.갑자기 길에서 쓰러지게 되며유일한 가족인 반려견 ‘완다’를 잃어 버리고만 ‘민서’.동네에 살고 있는 케이팝 작곡가 ‘선용’(정성화)과 ‘정아’(김윤진) 가족이완다를 보살피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민서’는자신을 구해준 MZ 배달 라이더 ‘진우’(탕준상)와 함께 완다를 찾아 나선다.한편 ‘선용’의 후배인 밴드 리더 ‘현’(이현우)은자리를 비운 여친의 반려견 ‘스팅’을 돌보던 중스팅의 대디를 자청하며 나타난 여친의 전남친 ‘다니엘’(다니엘 헤니)의 등장에 기가 막힐 따름인데…!특별한 단짝 덕분에 엮이게 된 이들의기분 좋은 갓생 스토리가 시작된다!
평점
9.0 (2024.02.07 개봉)
감독
김덕민
출연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다니엘 헤니, 이현우, 탕준상, 윤채나, 김상욱

의외로 원작이 있는 리메이크 작품으로 원작은 2020년 개봉한 "해피 디 데이"이다. 

Dog Day는 가장 더운 날이라는 뜻으로, 비유적으로는 개 같은 날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지만, 직역을 한다면 개의 날로 해석되기에 영화의 소재와 스토리를 표현한다고 볼 수 있다.

인간과 반려견의 관계를 다룬 힐링영화, 휴먼코미디 영화이고, 하나의 이야기가 아닌 사연으로 얽힌 인물들의 여러 이야기를 보여주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전개된다.

Top 2 시민덕희

 
시민덕희
내 돈을 사기 친 그 놈이 구조 요청을 해왔다! 세탁소 화재로 인해 대출상품을 알아보던 생활력 만렙 덕희에게 어느 날, 거래은행의 손대리가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제안하겠다며 전화를 걸어온다. 대출에 필요하다며 이런저런 수수료를 요구한 손대리에게 돈을 보낸 덕희는 이 모든 과정이 보이스피싱이었음을 뒤늦게 인지하고 충격에 빠진다.전 재산을 잃고 아이들과 거리로 나앉게 생긴 덕희에게 어느 날 손대리가 다시 전화를 걸어오는데… 이번엔 살려달라는 전화다!경찰도 포기한 사건, 덕희는 손대리도 구출하고 잃어버린 돈도 찾겠다는 일념으로 필살기 하나씩 장착한 직장 동료들과 함께 중국 칭다오로 직접 날아간다.
평점
8.3 (2024.01.24 개봉)
감독
박영주
출연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이주승, 성혁, 서지후, 양범, 박성근, 표창원, 임하비, 권은성, 문동혁, 안소요, 이해운, 이규호, 황보정일, 배명진, 김기무, 심완준, 문형돈, 정지호, 김경덕, 김민송, 김율호

"시민덕희"는 추적극, 드라마, 범죄 등의 장르를 가지고 있으며, 2016년 경기도 화성시의 세탁소 주인인 김성자 씨의 보이스피싱 사기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이 영화는 김성자 씨와 경찰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고 검거하는 과정을 그리며, 이 과정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다. 이 영화는 코미디적인 요소도 함께 녹아들어 있어, 재미와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Top 1 웡카

 
웡카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여정 좋은 일은 모두 꿈에서부터 시작된다!  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의 꿈은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여는 것.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모자 가득한 꿈과 단돈 12소버린 뿐이지만특별한 마법의 초콜릿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을 자신이 있다. 하지만 먹을 것도, 잠잘 곳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상황 속에서낡은 여인숙에 머물게 된 ‘웡카’는 ‘스크러빗 부인’과 ‘블리처’의 계략에 빠져눈더미처럼 불어난 숙박비로 인해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른다.게다가 밤마다 초콜릿을 훔쳐가는 작은 도둑 ‘움파 룸파’의 등장과‘달콤 백화점’을 독점한 초콜릿 카르텔의 강력한 견제까지.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평점
8.3 (2024.01.31 개봉)
감독
폴 킹
출연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짐 카터, 나타샤 로스웰, 라키 타크라, 리차드 풀쳐, 올리비아 콜맨, 톰 데이비스, 휴 그랜트, 샐리 호킨스, 패터슨 조셉, 매튜 베인턴, 맷 루카스, 키건 마이클 키, 로완 앳킨슨, 시몬 파르나비

2005년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후속편인줄 알았다면 오산! 오히려 원작을 오마주한 프리퀄 작품으로 공장주 윌리 웡카의 과거사를 다룬 작품이다. 2005년의 영화가 1971년판의 리메이크 버전이었다면, 이 영화는 1971년판의 세계관을 토대로 원작 이전의 오리지널 이야기를 다루었다.

게다가 움파룸파 역의 휴 그랜트라니! 상상할 수 없다.

달콤한 이야기 속에 잔혹한 현실과 그것을 극복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지금 예매해 볼까?